ect./정보

김완선 나이, 가수 활동 , 독신이유 등 정보요약

쏜라이프 2020. 11. 17. 10:33
반응형



가수 김완선은 가끔씩 TV에 출연하기도 하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하고 화제가 되기도 하고 사람들 사이에서 잊혀지지 않는 것을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김완선은 현재까지 미혼으로 결혼이나 자녀에 대한 정보는 없다.

 

 



그렇다면 오늘은 김완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김완선 기본 정보

 




1969년 5월 16일생으로 올해 52살이다.
서울특별시 서초구에서 태어 났고 본관은 경주 김씨
키는 164cm, 몸무게는 45kg, 혈액형은 B형
학력은 서울잠원초등학교,세화여자중학교, 세화여자고등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은 검정고시로 해서 하와이 대학교 디지털아트학과를 졸업했다.

 

 

 

 

 

 

김완선 가수 활동

 




대한민국의 최초, 최고의 여성 아이돌 댄스 가수이기도 한 김완선.
김완선은 국내에 섹시라는 단어가 대중화되기 전 섹시 컨셉으로 활동했다.

 

 

 



특히 1990년대 초에는 장르를 뛰어넘어 한국 여성 가요계를 인기로 완전히 제패한 인기 원톱 가수이며, 무대의 춤실력이 역대 최고라고 할 수 있다. 

 

 

 



1988년 랩이 들어간 곡을 국내 최초로 앨범에 실렸다는 것도 기억할만 하다.

 

 

 

 

 



김완선의 가창력부분은 데뷔 당시부터 안좋은 말들도 있었으나 김완선은 꾸준히 노력하여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가창력에 대해 초기에는 안좋은 말들을 들었지만, 당대에 인정받은 여가수들에 비해 부족했을 뿐 가창력 부족을 지적받고 있는 1990년대 후반 이후의 아이돌 여가수 수준은 아니다.

 

 

 

 

 



1집 시절부터 이따금씩 방송에서 라이브로 부르기도 했으나 립싱크때는 화려한 춤을 선보이는 데 비해 라이브때는 정적인 동작만 보여주었으며, 최고의 전성기 5집에는 립싱크때만큼 화려한 댄스는 아니더라도 춤과 자연스러운 라이브 노래를 선보일 정도로 노력하고 발전해 가는 가수이다.

 

 

 



고음이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김완선만의 특유의 비음이 섞인 음색, 이런 쿨한 톤은 오토튠이나 보코더 등 일렉트로니카 보컬 이펙터와 잘 어울린다. 김완선만의 고유하고도 독특한 음색을 가진 것이다.

 

 

 



이런 독특한 음색을 살리려고 한 노래가 많았으며, 3집에서는 음색을 살리다 댄수 김완선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기도 했다.

 

 

 



하지만 5집에서 김완선의 음색과 댄스가수로서의 장점을 조화시킨 곡을 손무현이 만들어냈으며, 이 결과는 엄청난 대박을 터트리기도 했다. 

 

 

 

 


댄스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앨범은 록 음악 관련 인물과의 접점이 많은데, 김완선이 불렀나 싶을 정도로 록 음악의 성향이 강한 곡들이 곳곳에 있다. 뿐만 아니라 김완선의 히트곡에서도 여느 댄스곡과 달리 내는 듯한 창법으로 부른 부분이 나오는 것은 그런 음반 관련 인물 때문이다.

 



1, 2집 시대의 록 음악 성향 곡들은 김완선의 가창력에 대한 평가를 깎아내리는 데 한몫한 측면도 있다. 당시 곡이 김완선이 가진 가창력 이상의 고음을 요구하다 보니 고음을 내는 데다 목을 졸라 음의 균열이 노래에 고스란히 담겨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4집쯤 되면 록 성향의 곡도 적당히 소화했다. 이런 록 음악과의 접점을 보면 2011년 신곡 슈퍼러브가 록 스타일일 수도, 생뚱맞지도 않다. 월간 윤종신 2012년 3월호에 수록된 록발라드곡 너를 사랑해 오늘따라로 보컬을 맡았는데 이 또한 호평을 받았다.

 

 

 

 

 

 

김완선 독신 이유

 



자신은 결혼을 나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닌 결혼 생활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고 밝힌 바 있다. 또 다른 독신 이유로는 만약 자신이 결혼을 했다면 다른 사람의 인생을 불행하게 했을 수도 있겠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다.

 

 

 

 

 

 

 



그리고 결혼생활에 대해 비혼과 비연애주의 성격을 가지게 되었으며, 오히려 결혼 생각을 버리게 되니 한결 마음이 편해졌다고 밝히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