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t./정보

임플란트 종류( 국산, 수입산) 특징 및 장단점

쏜라이프 2020. 11. 19. 18:00
반응형



임플란트에는 국산과 수입산이 있는데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잘 모를 것이다. 예전에는 수입산만 있어 선택의 폭이 좁았으나 요즘에는 국산도 많이 나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임플란트는 나의 치아상태에 따라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임플란트 종류

 



1. 국산

 



수입산이 임상실험 경험이 훨씬 오래되어 안전성 측면에서는 더 우수할 수 있지만 현재는 국산도 수입산 못지 않게 잘 나와있고 제품도 좋다.  유명한 국산 4종류 임플란트는 네오, 디오, 오스템템, 덴티움 이렇게 이다.

 

 



1) 네오 임플란트 

 

 

까다로운 골질에 시술 적합성이 매우 우수하며, 전세계 50여 국에 수출되고 있을 만큼 안전성이 입증되어 있는 임플란트이다.

 

 

 



2) 디오 임플란트 

 

 

다른 임플란트에 비해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치과 의사들이 선호하는 임플란트 중 하나이다. 늦게 나온 만큼 가격적인 측면에서 다른 임플란트에 비해 저렴하며 3D 스캐닝 기법을 활용하여 환자 개개인에 맞는 최적화된 임플란트를 제작하여 오차를 최소화시키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디오 나비 시술법은 시술 단계를 최소화하여 임플란트 삽입후 회복속도가 빠르다.

 

 

 

 

 

 

 

 




3)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임플란트로 약 20여 년의 임상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 되었다. 그 결과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를 개발했으며 지금은 전세계 각국에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분당 서울대 실험을 통해 98.8%라는 높은 성공률을 보였으며, 오랜기간 보수 및 유지에 굉장히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치골과의 융합성이 우수하며 자동클리닝 시스템을 통해 표면 청결도가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4) 덴티움 임플란트 

 

 

국내 치과의사들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가운데 치과의사들이 선호하는 임플란트 1등을 차지하였다.



덴티움 임플란트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을 정도로 안전성이 입증되었고, 치아 발치 즉시 시술이 용이하며 골 손실을 최소화 하여 초기 고정력이 매우 우수하다.

 

 

 

 

 

 

 

 

 

 

2. 수입산

 

 

 

 



국산 임플란트보다 임상실험 경험이 훨씬 오래되어 안정성 측면에서 우수하다. 

 

 

 



수입산의 세계 3대 명품 임플란트로 불리는 것은 스트라우만, 브레네막, 아스트라 이다.


 



1)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혁신적인 표면처리기술과 사후관리를 통한 장기적 사용을 보장하며,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춰 임상적으로 검증된 제품이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SLA surface 처리법을 세계 최초로 도입하여 치조골 융합을 극대화시켜 치유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SLA surface 처리법은 간단하게 임플란트의 표면적을 넓혀주는 처리방법이다.

 

 

 



초기 임플란트 이식시 초기 상실 위험도가 가장 적은 임플란트이며, 임플란트 주위염 저항력 또한 세계 1위로 평가받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1위 판매를 이루고 있다.






2) 브레네막 임플란트

 



가장 오래된 임플란트로 세계 최초로 개발되었다. 40년이라는 오래된 임상실험 결과 데이터 베이스가 탄탄하며 생체에서 거부 반응이 적고 골조직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는 등 안전성이 굉장히 우수하다.

 

 

 

 


3) 아스트라 임플란트

 



스웨덴 회사 아스트라 제네카 그룹에서 개발된 세계 3대 명품임플란트 중 하나이다. 아스트라 임플란트는 30여년의 임상실험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작하였으며, 굉장히 높은 신뢰성, 안전성으로 치과에서 많이 사용된다.

 

 



미세하게 나사산이 분산되어 있는 형태로 제작이 되어 치아를 통해 음식물을 씹는 힘을 분산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잇몸 형성을 자연스럽게 해주어 다른 치아들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어 낸다.

 

 



치아 골질이 좋지 않은 분들께 특히 적합하며, 치조골 유지 및 보수능력이 다른 임플란트에 비해 뛰어나며, 치아골 손실률이 굉장히 적다.

 

 

 

 

 

 

마무리

 



비싼 제품이 아무래도 우수하고 좋겠지만 반드시 비싸다고 나에게 맞는 임플란트라고 할 수는 없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환자 자신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임플란트를 심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