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t./정보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주의사항

쏜라이프 2020. 11. 19. 21:00
반응형



요즘 100세 시대이다 보니 임플란트를 많이들 하신다. 과거보다 최근에 임플란트를 많이 하는 이유 중 하나는 가격때문인데, 수요가 많아지다보니 거품이 많이 빠지고 45세 이상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이벤트들이 많이 등장하면서 비용이 크게 내려갔다.

 



하지만 그래도 임플란트 비용은 만만치 않은데, 오늘은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어금니 임플란트



치아의 경우 사람 몸의 일부이다보니 때를 놓치거나 상처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게 된다.

 

 

 



이빨 하나만 빠져도 정상 치아들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부식되면서 부정교합이 올 수도 잇으며, 심지어 안면 비대칭 등과 같은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

 


임플란트를 심기 위해서는 잇몸에 잇몸뼈가 충분해야 가능하다. 하지만 발치 후 오래되었거나 잇몸병으로 인해 잇몸뼈가 부족할 경우 인공뼈 이식을 가장 먼저 진행해야한다.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과정

 



아래 포스팅을 보면 더 이해가 잘 갈 것이다.

 임플란트 수술과정(뼈이식 포함)

 

임플란트 수술과정 요약정리

영구치가 도저히 살릴 수 없을 정도의 상황이 되면 치아가 망가지게 되고 이때에는 발치를 해서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상황이 온다. 치아가 너무 중요하다보니 사실 치과치료 비용은 만만치 않

damda-da.tistory.com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보통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은 개당 적게는 70만원~많게는 200만원 정도 하며, 뼈이식은 개당 30~100만원까지 한다.

 

 



비용이 다른 이유는 임플란트 재료 종류에 따라, 뼈이식, 상악동거상술 등의 추가적인 수술여부에 따라, 어금니와 앞니의 난이도 차이로 인해, 임플란트 개수에 따라 그 가격이 차이가 나게 된다.

 

 




임플란트는 아무래도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여서 가격이 나가는 편이다.

 

 

 

 

 

 

 

 

 



또한 병원에 따라, 어떤 종류의 임플란트로 하느냐, 임플란트 이벤트 적용을 받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게 되므로 잘 알아보고 하는 것이 좋다.

 

 




치과마다 달라서 잘알아보고 다양한 혜택들을 적용받는 것이 좋으며, 무조건 싼 곳보다는 치아는 중요하기때문에 잘 하는 곳으로 알아보아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추후 관리도 생각하는 것이 좋다.

 

 

 

 



위에서 얘기한 것 처럼 45세 이상에게 제공되는 임플란트 비용관련 혜택 및 이벤트가 많으므로 잘 알아보고 챙기는 것이 좋다.

 

 



45세 이상을 대상으로 개수 상관하지 않고 예를 들어 45만원, 79만원과 같이 특정 금액만 받는 병원들이 많이 있다. 



 

 

 

 

 

 

주의사항



어금니는 구강 관절을 전체적으로 움직이면서 음식물을 부숴주는 역할을 한다. 치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어금니 임플란트를 수술하게 되면 고통이 좀 수반된다.

 

 

 


이런 고통을 잊기위해 음주 혹은 흡연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수술 후에 음주나 흡연은 정말 좋지 않으며, 수술 성공확률을 크게 낮추는 행동이므로 절대 지양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