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절차 6가지 및 방문신청 후기

쏜라이프 2022. 8. 3. 00:09
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절차 6가지 및 방문신청 방법 후기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절차 6가지와 방문신청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로서, 1유형과 2유형 신청으로 나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서 1유형은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2유형의 경우 최대 195만 4천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썸네일

 

-목차-

1.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절차 6가지

2. 국민취업지원제도 방문신청 후기

 

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절차 6가지

  1. 신청 : 워크넷 구직 신청 또는 취업지원 신청서 제출(방문 신청/국민취업지원제도홈페이지 통한 신청)
  2. 수급자격 결정 및 알림(신청서 제출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연락옴)
  3. 취업활동계획 수립(초기상담 / 직업심리검사 결과 해석 / 취업활동계획 수립<IAP>)
    IAP 수립 완료 시,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지급(1차 구직촉진수당) : 신청서 제출일로부터 14일 이내
  4. 취업활동계획에 따른 구직활동(프로그램참여)
  5. 2~6회차 구직촉진수당 지급(계획에 따른 구직활동 모두 이행여부 확인)
  6. 사후관리(미취업자에게는 구인정보 제공, 취업자에게는 장기근속유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방법은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과 직접 고용서비스 기관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절차는 위에 나열한 6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 시에는 먼저는 워크넷에 들어가셔서 가입 후 구직 등록 및 신청을 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취업지원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아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와 워크넷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워크넷 홈페이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사이트에서 취업지원 신청서 제출하는 방법은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취업지원관리 > 취업지원참여신청"을 누룬 후 맨 하단의 "취업지원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취업지원 신청서 관련 서류 및 작성이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내용들로는 기본적으로는 기본인적사항, 학력(학교, 과, 졸업년도 알아야 함), 자동차 소지시 관련 정보 등 작성해야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런 것들이 복잡하신 분들은 방문신청 하시면 안내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더 쉽게 작성 및 제출 가능합니다. 단, 방문신청해서도 취업지원 신청서에 작성해야하는 내용 그대로 수기로 작성해야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에는 인터넷으로 신청서 관련 많이 작성해보신 분들 또는 이런 작성에 있어 능숙하신 분들은 인터넷이 더 간편하시고, 이런 부분이 어려운 분들은 방문신청하시는 것이 더 쉽게 신청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급자격 인정 통지서
수급자격 인정 통지서

 

신청서를 제출하게 되면 연락은 보통 한달 이내에 수급자격이 결정되었음을 알리는 연락이 옵니다. 이후 해당 고용센터로 방문하여 3회 정도의 상담을 통해 취업활동계획수립(IAP)를 하게되면 첫 구직촉진수당을 받게 됩니다.

 

이후 자신이 작성한 계획서에 맞춰 구직활동 의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구직활동들로는 고용,복지 서비스 등의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혹은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구직활동의무를 이행할 수도 있고, 직업지도 프로그램에 참여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구직활동을 수행하게 되면서 2~6회차의 구직촉진수당을 추가로 지급받게 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방문신청 후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 방문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워크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입 및 구직 등록하기
  2.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하여 취업지원 신청서 작성 및 신청
  3. 한달 이내 수급자격 통지서 및 연락옴

국민취업지원제도 방문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꼭 아셔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는 가실 때 워크넷에 들어가셔서 가입이 안되어있다면 가입하시고 구직등록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터넷으로 접수하다가 만 것이 있으면 삭제해야만 방문신청하여 신청한 건이 접수 가능합니다.

 

 

또한 방문하셨을 때 가족동의 및 사인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으로 인해서 2번 방문해야하는 일도 있을 수 있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기혼자인데, 기혼자의 경우, 배우자, 자녀의 동의가 필요했었습니다. 미혼자의 경우도 동일할 것 같은데, 가시기 전에 고용센터에 확인해보시고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자녀의 경우는 부모가 대신 사인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2번 가는 것이 번거로워서 신랑이 고용센터에 올 수 있는 시간에 가서 신청했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인터넷신청방법 후기글 입니다.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국민취업지원제도 온라인 신청방법 후기 및 지원절차 6가지

국민취업지원제도 온라인 신청방법 후기 및 지원절차 6가지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온라인 신청방법 후기 및 지원절차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취업취약계층(저

damda-da.tistory.com

 

 

※ 함께 보면 좋을 글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 A to Z

국민연금 연기연금제도 가입시기 신청방법

퇴직연금제도 종류 3가지 비교

연금저축펀드란? 연금저축펀드추천 가입조건 단점 ETF

LH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1,2유형 차이, 공고 확인하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