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t./정보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서류, 위임장 양식첨부, 인터넷발급불가

쏜라이프 2020. 12. 11. 18:03
반응형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이것저것 필요한 서류들이 많이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류는 주민등록등본일 것이다. 

 

 



그런데 주민등록등본보다 더 중요하고 강력하게 증명이 보여져야할 때에는 인감증명서가 필요한데,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그리고 인감증명서에 대해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다고 잘못알고 있는 분들이 계신데, 인감증명서는 중요한 서류라서 그런지 인터넷 발급이 불가하다.

 

 

 

 

 

 

 

 

1. 인감증명서 발급

 



인감증명서는 인터넷발급은 안되며, 반드시 방문 신청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인감증명서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을 받으면 된다.

 

 



인감증명서 1장 떼는데 드는 방법은 600원이다. 또한 알아두어야 할 것은 인감증명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여야 유효한 서류로 인정해 준다는 것이다. 

 

 

 

 

 

 

 

 

2.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서류

 



인감증명서를 대리발급 받기 위해서는 어려운 절차는 없다. 위임자의 신분증,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이렇게 총 3가지만 준비하면 된다.

 

 



위임장의 내용 또한도 간단하다. 

 

 

 

 



위임장의 경우에는 주민센터에 가면 비치되어 있다. 혹시라도 급하게 필요하다면, 아래 양식을 다운받아서 작성하면 된다.

 

 

 

 

 

 

 

3.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위임장

 



해당 위임장은 주민센터에 있는 양식과 동일하다. 그리고 반드시 수기로 써야한다는 점과 위임자의 인감도장이 찍혀야한다는 점 기억하길 바란다.

 

 

 

 

 



또한 위임장의 유효기간이 6개월인 점 기억하자.

 

 

위임장.hwp
0.02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