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런데 사실 주식을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주식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요즘같이 어려운때, 그냥 버는 돈만으로는 살기가 힘들어 생각하게 되는 것이 주식이다.
오늘은 주식투자에 관심이 생긴 초보가 알 수 있는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1.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은 일반적으로 해당 기업의 가치에 투자하는 것이다 보니, 자신이 구매하려는 주식의 회사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어느정도 일지 알아보고 고민해보고 난 뒤 지금보다 성장할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면 구매해서 그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주식거래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주식전용계좌가 필요하다. 주식전용계좌는 증권사를 통해 해당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주식전용계좌라고해서 어려운 것이 아닌 우리가 은행에 입출금하는 은행계좌를 가지고 있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2. 주식계좌 개설
현대, 삼성, 대신, 키움, 농협 등의 많은 증권사가 있는데, 각 증권사마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이제 막 주식을 시작한다면 개인적으로는 키움증권을 추천하는데, 키움증권은 국내주식시장점유율이 높으며, 가장 유명하기도 하고 이벤트 혜택도 좋기 때문이다. 물론 광고는 아니기때문에 스스로 여러 증권사를 비교해보고 자신에 맞는 곳으로 선택해도 된다.
보통은 100만원 거래당 몇십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정말 큰 금액의 투자가 아니라면 수수료 차이를 크게 느끼지는 못할 것이다.
또한 요즘같이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므로 해당 증권사의 어플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계좌를 개설했다면 은행 계좌처럼 입출금이 가능하며, 주식계좌에 돈이 있어야 주식을 구매할 수 있으며 돈이 있어야 출금이 가능하다. 출금은 일반적인 은행 계좌로 등록하면 되며, 단 주식계좌에서 출금할때는 기준일 +3일이 되어야 으냉 잔고에 반영이 되므로 기억해야한다.
개신 입금은 5분안에 바로 처리된다.
★ 주식거래 팁!
주식거래에 있어서 초보라면 한번에 많은 금액을 투자하기 보다는 소액으로 사고파는 연습으로 하는 것이 좋다. 그 감각을 키운 후 투자하는 것이 좋으며, 여러 주식에 대한 정보와 수많은 종목들에 대해 추천이 될 텐데, 현명하게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