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t./정보

추석연휴 기차표예매 코레일 홈페이지 이용하기

쏜라이프 2020. 9. 11. 16:30
반응형




이제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와 얼마안남은 가운데 있다. 현재 코로나 영향으로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기도 이동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코레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예매를 하면 된다.

 

 

 

 




코레일 홈페이지에 가보면, 회사의 정보를 볼 수 있는 곳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는 곳 이렇게 두 곳으로 분리를 시켜두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예매할 수 있어 편리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기차표 예매가 더 치열해지기도 했다. 미리 예매하지않으면 이미 다 매진이 될 수 있다는 점...

 

 

 

 

 

 




***코레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예매를 하면되는데, 예매 시, 예매일자를 나누어 노선별로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리고 가야하는 목적지별로 이용시간이 다르니 참고하자.

 

승차권 예매 안내

 

코레일 홈페이지 첫 화면

 



위에서 보는 사진과 같이 승차권간편예매가 바로 보인다. 더 편리하고 빠르게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게되었다. 

 

 



역명을 표시할 때, 출발지와 도착지를 정확하게 입력한다. 역명 조회시, 자주 가는 곳은 위에와 같이 주요역에 표시되어있다. 혹시라도 다른 곳을 잘못 선택하면 난처한 상황이 생기니, 꼭 확인하도록 하자.

 

 

 



노선 선택하고 출발일을 잘 선택하고,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해당 기차시간을 알아보아야한다. 알아볼 때에는 다시한번 맞는지 체크 체크! 하도록한다.

 

 



평일에는 좌석이 여유롭지만, 추석연휴에는 매진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나 연휴에는 매진이 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예매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열차번호를 누르면 코레일 운행시간표가 나온다. 운행시간표를 통해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을 잘 확인하고 일정에 착오없도록 잘 준비하자.

 

 



좌석이 있는 곳(좌석선택)을 누르면 앉아서 갈 공간이 표시되는 데, 빈 자리(예매가능한 자리)를 눌러 예약하도록 한다.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추석연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