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성장

성공비결 '시간관리의 중요성', 벤저민 프랭클린

쏜라이프 2020. 12. 20. 18:06
반응형



수 많은 명언 중에 시간의 소중함에 대한 글을 가장 많이 남긴 벤저민 프랭클린.

 

 

 

 

 



미국 건국의 기초를 다진 인물로 100달러 지폐에 등장하기도 한다. 벤저민 프랭클린의 성공비결은 남다른 절제와 검소한 생활, 그리고 시간관리 덕분이라고 한다.

 

 

 

 

 

 



벤저민 프랭클린은 "모든 일은 시간을 정해 놓고 하라, 언제나 유용한 일을 하라" 라고 강조했으며, 정해진 시간 계획에 따라 하루하루를 보내며 인생의 계획을 세웠다. 

 

 

 

 

 

 

프랭클린의 3-5-7-9 시간관리 법칙

 




하루 9시간은 일 / 7시간은 수면 / 5시간은 식사 및 여가 / 3시간은 독서 및 자기계발

프랭클린은 늘 일정 관리 수첩을 지니고 다녔으며, 이 플래너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시간관리 도구가 되고 있다.



 

 

 

하버드 대학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또한 시간 관리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해서, 하버드 대학에서는 첫 강의를 시간관리 수업을 한다고 한다. 

 

 

 

 

 

 



하버드 대학은 올해로 38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세계 최고의 명문대학이다. 47명의 노벨상 수상자, 32명의 국가 수반(존F.케네디, 조지 부시, 시어도어 루스벨트, 버락 오바마 등), 48명의 퓰리처상 수상자 등 다양한 인재를 배출한 곳이기도 하다. 또한 미국 경제지 포춘이 선정한 '글로벌 500' 기업의 CEO를 가장 많이 배출한 곳이기도 하다.

 

 

 

 

 

 



이렇듯 명문대인 하버드 대학에서 신입생들과 MBA 수업에서 가장 먼저 가르치는 것이 바로 시간관리라고 한다.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24시간이 주어진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목적없이 흘려보내고, 또 어떤 사람은 꿈을 향해 가는 시간으로 만든다. 

 

 

 

 

 

 



시간관리는 성공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은 목표의식과 연관이 있다. 

 

 

 

 

 

 

 

시간관리의 중요성 실험

 





하버드 대학에서 25년에 걸쳐 목표가 인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을 했는데, 실험대상은 지식수준, 학력, 생활환경 등 조건이 비슷한 청년들이었다. 실험결과 27%가 목표가 없었고, 60%가 목표가 불부녕했다. 10%는 분명하지만 단기적인 목표를 가졌고, 3%미만이 분명하면서도 장기적인 목표가 있었다.

 

 

 

 

 



실험결과는 분명하면서도 장기적인 목표가 있었던 3%가 자수성가하거나 사회에 영향을 주는 인물이 되었으며, 분명하면서 단기적인 목표를 가진 10%의 사회적 위치는 중상류층이었다. 목표가 불분명했던 60%의 사회적 지위는 대부분 중하위층이었고, 목표가 없던 27%의 사회적 위치는 하층이었다. 

 

 

 

 

 

 



이 실험은 뚜렷한 인생목푤르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실험이라고 할 수 있다.

 

 

 

 

 

 

 

 

 

 

하버드 시간관리 비법

 



1. 불확실한 꿈을 뚜렷한 목표로 바꾼다.


2. 현재 상황과 특기에 따라 목표를 정한다.


3. 연관성 있는 목표를 세운다.

 

 

 

 

 

반응형

'건강 > 성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생활 대인관계를 위한 필독서는?  (0) 2020.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