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t./정보

간편한 집들이 음식 상차림 추천 베스트

쏜라이프 2020. 7. 1. 11:51
반응형

 

 

집들이를 하게 되면 어떤 음식을 차려야할지 고민이 된다. 보기에도 예뻐 보이고, 먹음직스럽고, 정말 대접 잘 받았다는 소리가 나올 수 있는 그런 음식 없을까?

오늘은 집들이 시,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집들이 음식 베스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오늘 소개할 음식 메뉴는 월남쌈, 밀푀유나베, 단호박 돼지갈비찜, 레몬마요새우, 찹스테이크, 샤브샤브샐러드 이다.

 

 

 

 

1. 월남쌈

 

월남쌈은 누구나가 좋아하는 음식 중의 하나이며, 초대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메뉴라고 할 수 있다. 색색이 여러 가지 채소와 고기, 해물 등의 단백질까지 더해주면 우리 몸에도 좋다. 초대 받은 손님도 얼른 먹고 싶게 만드는 월남쌈, 칠리소스나 피시소스, 땅콩소스 등 각자의 취향에 맞게 찍어서 먹으면 누구나가 좋아한다.

 

 

 

 

2. 밀푀유나베

 

 

밀푀유나베는 ‘천개의 잎사귀’라는 뜻으로 겹겹이 쌓여져 있는 채소들과 고기는 어느 누가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맛도 좋아 손님맞이 음식, 집들이 음식으로 정말 좋은 메뉴이다. 만들기도 좋고, 담은 모양도 너무 예뻐, 손님 대접했을 때 반응이 정말 좋다. 먹으면 먹을수록 고기의 육즙과 채소의 향이 우러나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밀푀유나베는 폰즈소스에 고기와 채소를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으며, 각자의 기호에 따라 시판용 스윗트 칠리소스와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다.

 

 

 

 

3. 단호박 돼지갈비찜

 

 

돼지갈비는 (단)호박과 궁합이 아주 좋아, 호박의 성질이 돼지고기의 단백질을 우리 몸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호박 속에 고기를 넣고 쪄주면 고기 육질은 더욱 부드럽고 촉촉해져 먹기에도 좋고 맛도 끝내준다. 보기에도 맛있고, 먹음직스러운 단호박 돼지갈비찜은 어느 누구나가 좋아하는 일품요리이다.

 

 

 

4. 레몬마요새우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주고, 기름에 튀긴 새우의 느끼함을 상큼하고 고소한 레몬마요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보통은 칠리소스에 많이 찍어먹었지만 색다르게 레몬과 마요네즈를 섞어 만든 소스에 찍어먹으면 이전에 먹어보지 못했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손님맞이 테이블에 레몬마요새우를 같이 놓으면, 대접받는 기분을 한 번 더 느낄 수 있겠죠.

 

 

 

 

5. 찹스테이크

 

 

조리는 간단하면서 보기에 맛있어 보이고, 대접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아지는 음식 찹스테이크이다. 소스와 잘 어우러진 고기는 풍미를 더하고 그 위에 새싹채소와 같은 데코까지 해주면 마치 레스토랑에 온 느낌을 줄 수 있다.

 

 

 

 

6. 샤브샤브샐러드

 

 

 

고기는 어떻게 먹어도 정말 맛있지만, 튀기거나 찌는 것보다 담백한 것을 먹고 싶을 때가 있다. 얇은 소고기를 간을 맞춘 육수에 데쳐주거나, 기름을 두른 팬에 살짝 구워주고 고소한 땅콩버터소스나 칠리소스를 곁들여서 먹게 되면 샤브샤브샐러드는 색감과 양이 정말 풍부하고 집들이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풍성하고 신선한 채소와 담백하고 고소한 고기가 입안을 깔끔하면서도 풍미롭게 해준다.

 

 

 

 


이외에도, 손님맞이용으로 준비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다. 메뉴가 고민이 된다면 한번 위에 소개한 음식들을 차려 대접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위의 메뉴 2~3가지만 양을 많게 해서 차려놓으면 만족할 만한 집들이 음식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