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t./정보

무료 팩스 보내는 법(PC / 모바일 / 오프라인) 3가지 방법

쏜라이프 2022. 8. 12. 01:16
반응형

무료 팩스 보내는 법(PC / 모바일 / 오프라인) 3가지 방법 

 

오늘은 무료로 팩스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해가면서 팩스를 보낼 일이 가끔씩 있습니다. 근데 자주 보내는 것도 아니다 보니 팩스를 보내려고 하면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하고, 어디서 보내야하는지, 어디로 가봐야 하는 지 헷갈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쉽게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방법으로 3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PC 인터넷으로 팩스보내는 방법, 모바일로 팩스 보내는 방법, 오프라인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무료팩스 썸네일

 

-목차-

1. 오프라인 팩스 보내는 방법

2. PC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

3. 모바일로 팩스 보내는 방법

 

반응형

 

팩스는 무료로 보낼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오프라인 팩스 보내는 방법

팩스 기계를 사용하여 보낼 수 있는 곳은 주민센터나 시청, 구청, 도서관, 우체국, 고속도로 휴게소 등이 있습니다. 무료인 곳도 있고, 유료인 곳도 있으며, 팩스기계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팩스사용해야할 시 미리 전화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시청, 주민센터와 같은 공공기관, 도서관이며, 유료 이용이 가능한 곳은 우체국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휴게소마다 좀 다른 부분이 있어서 돈을 낼 수 있는 점 알고 계심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파트 관리사무소, 통시사 대리점, 문방구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유료일 수 있는 점 기억하시고, 그래도 가격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PC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

PC 인터넷으로 팩스를 보내려면 '엔팩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팩스 보낼 때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 계속 해서 무료는 아니고 회원가입 시 이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 엔팩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엔팩스 무료 60일
엔팩스

회원 가입 시, 무료 문자 10건과 무료 팩스 10장을 줍니다. PC 컴퓨터로 엔팩스 이용하여 팩스 보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 엔팩스 팩스 보내는 방법

  1. '엔팩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팩스 > 팩스 보내기 클릭
  3. 발송종류에 '일반팩스' 체크 , 팩스번호에 '받는사람 팩스번호' 입력
  4. 제목 & 팩스표지 없어도 상관없음(기록 안해도 무관)
  5. 발송문서에 파일 선택 후 '팩스보내기'

 

 

 

모바일로 팩스 보내는 방법

모바일로 팩스 보내는 방법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를 설치합니다. 

모바일팩스 보내는 방법1모바일팩스 보내는 방법2모바일팩스 보내는 방법3

먼저는 '모바일팩스' 앱을 다운받아서 >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전체동의에 체크 후 다음 클릭 > 신규이신 분은 신규 가입에 체크 후 다음 클릭 합니다. 기존 회원의 경우는 사용하실 줄 아실 것 같아서 패스할게요.

 

 

모바일팩스 보내는 방법4모바일팩스 보내는 방법5모바일팩스 보내는 방법6

사용할 팩스번호 추천으로 5가지가 나왔네요. 이 중에서 한가지 선택 후 다음클릭 > 회원가입 완료가 됩니다. 확인을 클릭한 후 > 연락처 등록이 나오는 데, 연락처 등록은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되지만 팩스번호를 등록해놓으면 나중에 팩스번호 입력 시 불러오기만 하면 되서 편리합니다. 만약 등록 안할 시에는 직접 팩스번호를 쳐야 하기 때문에 연락처 번호에 등록해 두는 것 추천드립니다.

 

 

 

 

모바일팩스 보내는 방법7모바일팩스 보내는 방법8모바일팩스 보내는 방법9

 

처음 화면처럼 이제 팩스보낼 준비가 되었습니다. 어떤 사진인지 체크하고(문서사진 / 인물 배경사진 / 신분증) '사진/문서 첨부' 클릭하여 팩스보낼 사진을 불러오고, 받는사람 팩스번호도 입력했다면 팩스발송을 클릭 > 마지막 화면처럼 팩스발송 중이라고 뜹니다. 

 

발송 중인 팩스를 확인하고자 할 때에는 발송내역을 확인하시면 되고, 나에게 온 팩스를 확인할 때에는 수신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많이 보고 있는 글

LH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1,2유형 차이, 공고 확인하는 법

술 유통기한 4가지 막걸리, 소주, 맥주, 와인

좋은 중고차 제대로 고르는 법 8가지(쉽게 설명)

마이너스 통장 한도 증액(KB국민, 하나, 우리, 신한, NH농협은행)

인터넷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0초)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 A to Z

주택청약 1순위 조건 5가지(민영주택 국민주택 비교) 2022

연금저축펀드란? 연금저축펀드추천 가입조건 단점 ETF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의 차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