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아침주스

아침주스 이용한 디톡스 효과 어느정도?

쏜라이프 2020. 3. 31. 09:00
반응형

 

1. 아침주스 디톡스 효과

 

 

디톡스란 몸 안의 독소를 없애는 것을 말합니다. 몸 안에 독시가 쌓이게 되면 효소의 작용이 저해되므로 대사가 나빠지게 되고 체지방 연소에 방해가 됩니다. 독소란 배기가스나 자외선, 담배 연기, 잔류 농약, 식품첨가물 등 일상생활에서 몸으로 들어오는 유해물질을 말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유해미네랄인 수은, 납, 비소, 카드뮴은 한번 몸 안에 들어오면 잘 배출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대사 저하를 일으키게 됩니다. 아보카도, 브로콜리, 키위, 파인애플, 팥, 대두에는 독소를 흡착하여 배출시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재료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디톡스 효과가 나타나 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 디톡스 효과가 있는 주스

 

 

 

독소 배출, 즉 디톡스 효과가 있는 주스의 재료는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밀어내는 작용을 해줍니다. 또한 비타민 B2가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주스는 디톡스할 수 있는 대표적인 주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소개해드릴게요.^^

 

 

 

 

 

 

 

1) 브로콜리 오렌지 주스

 

 

브로콜리와 오렌지 주스의 배합인데요. 이는 몸속에 남아 있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말끔히 배출해 장 속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오렌지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주스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주스 만드는 것은 재료만 있으면 너무 간편하고

쉽기 때문에 응용도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재료 및 만드는 방법>

브로콜리 한입크기의 3송이, 오렌지 1개 과즙, 레몬즙 약간을 준비해주세요.

브로콜리는 한입크기로 잘라주시고 오렌지는 반으로 잘라서 스퀴저로 과즙을 짜줍니다.

그리고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고운 액체가 될 때까지 갈아주시면 되요.

혹시 오렌지 사는 게 좀 그러시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과즙 100% 이용하셔도 됩니다.^^

 

 

 

2) 브로콜리 사과 주스

 

 

 

 

브로콜리의 항산화성분이 피부노화까지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브로콜리 사과 주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독소 배출을 도와줍니다. 참 좋은 과일, 채소죠^^

 

 

 

 

 

<재료 및 만드는 방법>

브로콜리 한입 크기 3송이를 준비해 주시고, 사과는 크니까 1/2크기로 준비해주세요. 물 100ml 그리고 라임이나 레몬즙을 약간 준비해주세요. 브로콜리는 한입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시고, 사과는 껍질을 벗겨도 되고 안 벗겨도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째 사용한답니다. 제가 과수원집 딸이라 사과에 대해 주워들은 게 많아요.^^

 

사과는 껍질째 드시는 것이 좋고,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아무 문제없습니다.

사과를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한입크기로 자르는 것은 믹서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조금 귀찮아도 잘라주세요. 라임 이외의 재료를 다 믹서에 넣고 고운 액체가 될 때까지 갈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팁을 드리면, 브로콜리의 풋내를 라임으로 잡을 수 있어요. 그래도 신경 쓰이신다면 가볍게 데쳐서 사용하셔도 좋아요. 하지만 데칠 경우 식이섬유는 섭취할 수 있지만 효소 성분은 48℃ 이상에서는 파괴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3. 해독 재료의 활용법

 

대사가 원활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좋아하는 재료를 2~3가지 배합해서 디톡스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소개해드릴게요^^

 

 

 

독소를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재료

양파, 부추, 파, 실파, 시금치가 있습니다.

양파나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케르세틴과 양파, 부추, 파. 실파에 함유되어 있는 디알릴설파이드(diallyl sulfide. 황화디알릴)는 독소를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특히 강한 향과 맵싸한 성분이 있는 잎채소는 부침개 등에 사용하고, 양파나 파. 실파 등은 한식이나 중식의 토핑 재료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해독력을 높이는 재료로는 토마토, 견과류, 물오징어, 정어리. 간이 있습니다.

이 재료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은 수은이나 비소, 카드뮴 등의 유해 미네랄과 결합하여 해독력을 높여 줍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주스를 만들고 견과류는 휴대하며 간식으로 드시면 좋아요. 이 외에도 물오징어와 정어리 같은 해산들을 섭취하여 몸을 해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소를 밀어내는 재료는 아보카도, 대두, 풋콩, 곤약이 있습니다.

이 재료의 식이섬유는 독소를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아보카도나 대두는 생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고 풋콩은 소금물에 살짝 대처 드시면 좋아요, 다시마와 곤약은 어묵이나 조림 등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내 몸안의 디톡스로, 독소는 배출해주고 내 안에 대사가 원활해 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신진대사가 촉진되면 다이어트 효과도 배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건강한 몸도 같이 가져가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 건강한 몸 정말 중요한데요.

요즘은 몸이 아픈 사람도 많은데 몸 건강 다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