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충주 호암동 풍경채 아파트 분양 8~9월 예정

쏜라이프 2022. 7. 31. 09:49
반응형

충주 호암동 풍경채 아파트 분양 8~9월 예정

 

충주 호암동에 위치한 제일풍경채 아파트는 제일건설에서 현재 건설중인 아파트입니다. 오늘은 충주 제일풍경채 아파트 분양정보, 모집일정, 현재 공사 진행사진, 청약일정 및 청약정보, 제일풍경채 아파트 정보 및 위치정보 등에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충주제일풍경채 분양정보 썸네일

 

-목차-

1. 충주 제일풍경채 아파트 정보

2. 충주 제일풍경채 현재 공사 진행사진

3. 충주 제일풍경채 아파트 위치정보

4. 충주 제일풍경채 청약일정 및 청약정보

 

반응형

충주 제일풍경채 아파트 정보

충주에서 분양예정인 제일풍경채 아파트는 위치적으로나 평수 등 너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아파트입니다. 제일 풍경채 아파트는 여러 사정으로 거의 4년 만에 입주하는 아파트이기도 하고, 호암택지의 마지막 아파트이기도 해서 더 핫한 것 같습니다. 충주제일풍경채는 10년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입니다. 선시공 후분양이며, 22년 12월 30일에 완공 예정이며, 2023년 1월에 입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분양시기

충주 제일풍경채는 분양시기는 8월말에서 9월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충주시가 2022년 4월 29일 사업주체[(주)제일하나 제1호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에 문의한 답변내용을 보면 분양시기는 2022년 7월경, 입주시기는 2022년 12월경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답변하였으나 현재까지 아무런 움직임이 없는 점과 골조공사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는 점, 여름 휴가철을 본다면 여름 휴가철이 끝나고 난 8월 말에서 9월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확정분양가 적용 여부

충주제일풍경채아파트는 충주에서 현재 가장 핫한 호암지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주의 자랑 호암지 수변공원이 바로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또한 시장상황이 좋은 시점에 공급을 하며, 부동산투자회사가 공급을 하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확정분양가 공급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

공공지원민간걸설임대아파트는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는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따라 인근지역 전세, 월세 거래 사례를 조사하여 임대시세를 산정하거나 감정평가법인등에게 임대시세의 산정을 의뢰하여 정하게 되는데요. 충주제일풍경채 인근지역의 우미린, 호암 한신더휴 아파트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미린 84형의 최근 전세가격은 3억8천, 월세는 3천에 130만원에 거래가 되었으며, 호암 한신더휴아파트의 경우는 2017년 8월 25일 모집공고 당시 84a형이 임대보증금 9,800만 원, 월세 32.5만 원이었습니다. 

 

임차인 자격 및 선정방법(관계법에 의거, 추정)

관계법령에 의거 임차인 모집공고를 한다면 다음과 같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충주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모집공고일 기준)"

-청약저축 가입 필요없음, 무주택기간 해당없음, 모집공고일 기준 세대원모두 무주택이면 가능-

 

임차인 자격 및 선정방법에 관하여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별표》에 따라 임차인 모집공고일 현재(모집공고일은 아직 미정으로 2022년 8월 예정) 다음 각 목의 자격을 충족하는 자에게 1세대 1주택기준으로 공급합니다.(단, 외국인 및 법인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모집공고일(예정) 현재 충청북도 거주자만 청약가능하며, 충주시 거주자에게 '선순위'로 우선공급하며, 그 외 충청북도 거주자에게 '후순위'로 공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 특별공급

  1. 청년 :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로 무주택자로서 임차인 모집공고일 현재 혼인 중이 아닌자 중 소득요건을 충족하는 자
  2. 신혼부부 : 혼인 합산 기간이 7년 이내인 혼인자 또는 예비신혼부부(혼인을 계획 중이며 입주 전까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함)인 무주택세대구성원 중 소득요건을 충족하는 자
  3. 고령자 : 만 65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 중 소득요건을 충족하는 자

나. 일반공급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 2조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별표》규정에 의거하여 모집공고일 현재 충주시(선순위) 및 충청북도(후순윈)에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

 

입주 지정기간 개시일까지 임대되지 않은 경우 임차인의 자격을 완화하거나 선착순의 방법으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호암 한신더휴의 경우 미분양 물량에 대해 선착순으로 유주택자에게도 공급했음)

 

사업개요

  • 현장 명칭 : 충주 호암 B-3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건축공사
  •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호암동 1068번지 제일건설 현장사무실
  • 공사기간 : 2020. 8. 14~ 2022. 12.31 (29개월)
  • 모집공고  입주자 모집시기: 2022년 8~9월
  • 완공예정일 : 2022년 12월 30일
  • 입주예정일 : 2023년 1월
  • 공급 평수 : 74(A, B), 84(A, B)
  • 세대 : 874세대
  • 주차대수 : 1,157대(아파트: 1,150대 / 근생 : 7대)
  • 건축규모 : 지하 2층~지상 25층
  • 부속 건축 : 관리사무소, 경로당, 어린이집, 주민복리시설, 주민 운동시설, 작은 도서관, 근린생활시설 외
  • 건설사(시공사) : 제일건설(주)

 

시행사는 (주)제일 하나 제1호 위탁관리 부동산 투자회사이며, 감리사는 건축은 (주)행림 종합건축사사무소, 전기는 (주)대흥 종합 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소방, 통신은 (주)대명 기술단입니다. 설계사는 (주)에이앤유디자인그룹 건축사사무소, (주)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입니다. 

 

대지면적은 47,717.30㎡이며, 건축면적은 7,244.20㎡, 연면적은 137,119.15㎡, 건폐율은 15.18%, 용적률은 199.88%입니다. 

 

세대수는 총 874세대로 주택형 별로 나눠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합계 74A 74B 84A 84B
874세대 134 174 544 22

 

 

 

충주 제일풍경채 현재 공사 진행사진(2022년 7월 기준)

충주 제일풍경채 공사사진(7월)
충주 제일풍경채 공사사진(7월)
충주 제일풍경채 공사사진(7월)

위 사진은 제일건설 사이트에 현재 공사진행 중인 사진 7월 업데이트 된 내용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호암지 수변공원이 보이고 있으며, 오른쪽에는 예성여자중학교와 예성여자고등학교가 눈에 보이네요. 호암지 수변공원 앞쪽에는 체육시설이 있습니다. 

 

 

충주 제일풍경채 아파트 위치정보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변에는 호암택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주 제일풍경채 주변에는 우미린, 호암두진하트리움, 호암힐데스하임, 예성세경아파트가 있습니다. 충주 제일풍경채의 위치는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분양예정이라고 되어있는 곳입니다. 

 

주변상권

충주 제일풍경채 아파트는 앞에는 호암 생태공원(충주사람들에게는 호암지라고 불림)이 전경으로 위치해있으며, 주변에는 학교, 아파트, 체육시설 등이 있습니다. 학교는 충주남한강초등학교, 충주예성여자중학교, 예성여자고등학교가 위치해있으며, 진출입하기 좋고 기존 상권과 택지지구 내의 상권을 이용하기에도 거리상 멀지 않고 좋습니다. 

 

 

충주 제일풍경채 청약일정 및 청약정보

청약정보
청약정보

위에 사진은 충주 제일풍경채 청약 관심고객등록 사이트입니다. 관심고객 등록을 하면 분양일정, 분양가, 프리미엄, 추후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등록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충주 호암지구 제일풍경채 청약 관심고객등록 바로가기 사이트입니다. 필요하신분은 클릭하시면 됩니다. 

충주 제일풍경채 청약정보 및 관심고객등록 사이트 바로가기(클릭)

 

 

 

▶▶▶▶▶ 2022년 9월 내용으로 업데이트 된 포스팅입니다. 충주 호암 제일풍경채 홈페이지도 개설이 되어서, 홈페이지 주소도 추가했습니다. 현재 공사진행 현황 및 일반분양, 특별분양 내용 등 다양한 정보 받아가세요.^^

 

 

충주 제일풍경채 9월말 공고예정(9월 현재상황 업데이트)

충주 제일풍경채 9월말 공고예정(9월 공사사진 업데이트) 충주 호암제일풍경채 아파트는 충주에서 현재 굉장히 관심이 많이 받고 있는 아파트 중의 하나입니다. 올해(2022년) 말 공사 완공을

damda-da.tistory.com

 

 

 

※ 많은 분들이 보고 있는 글

재산세 납부일(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5가지

일시적 2주택 비과세 혜택 요건 2가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내용 정리 및 중과 1년 한시 배제 쉽게 정리 2022

1가구 1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4가지 및 양도세율

자녀 증여세 면제 한도액 및 계산방법(배우자, 자녀, 손녀, 손자, 그외 친족) 2022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방법(유료, 무료 방법 2가지 설명) 2022

주택청약 1순위 조건 5가지(민영주택 국민주택 비교) 2022

반응형